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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하는 질문 (채용에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으신가요? 자주하는 질문을 참고해주세요.)

  • 고용보험 환급이란?

   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사업장에 근무하는 재직자가 비용을 지불 하고 교육을 수료 후 교육비의 50%~80% 정도를 환급 받는 제도
    입니다.

  • 고용주(사업주,회사) 환급 이란?

   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원을 회사가 비용을 부담하고 수강 후 회사가 환급을 받는 제도 입니다. 환급은 최소30%~최대100% 이며 반드시 법인 통장, 법인카드로 결제 처리가 되어야 합니다.

  • 교육지원 방법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1. 홈페이지 회원가입(전화번호, 이메일은 꼭 정확히 기재 바랍니다.)
    2. 원하는 과정을 클릭하여 '환급' 혹은 '비환급' 체크 후 '지원하기' 클릭
    3. 해당 과정에 필요로 하는 결제금액 확인 후 온라인 카드 결제 혹은 계좌이체 및 본원 방문결제
    (각 과정마다 결제금액은 해당 과정 페이지 내에 표기 되어 있습니다.)
    4. 고용주(사업주,회사) 환급 이나 근로자 직업능력 개발카드 이실 경우에는 필요 서류가 있습니다. (정보마당 → 서류다운로드 참조)
    작성 한 서류는 본원 이메일 : oraclejava@oraclejava.co.kr / Fax : 0505-476-4760 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.
    5. 지원 → 결제 → 서류제출 까지는 각 과정당 2일 전까지 완료를 해주셔야 등록 처리가 됩니다.
    6. 본인이 선택하신 과정 개강일 및 본원 위치 확인 후 수업 참여 하시면 됩니다.

  • 교육비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?

    홈페이지내 에서 과정 지원 후 마이페이지 에서 온라인 카드 결제 가능하며, 본원 내방으로 카드결제 가능합니다.
    또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. 계좌는 홈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는 예금주명, 계좌번호 확인 부탁 드립니다.

  • 근로자 직업능력 개발카드 발급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?

    1. 온라인 신청방법
    www.hrd.go.kr 접속 해서 개인으로 회원가입 이후에 공인인증서 등록 한 후에 로그인 → 상단에 MY서비스 메뉴 클릭
    → 행정지원서비스 → 왼쪽하단에 내일배움카드제(재직자)클릭 → 근로자 카드신청 →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 카드 신청
    화면으로 → 신청인, 고용형태, 구비서류 등 준비 → 카드신청 버튼 클릭 → 신청일로부터 7일이내 발급(서류보완기간은제외)

    2. 오프라인 신청방법
    가까운 고용노동부 방문-> 접수해서 서류 작성-> 농협 or 신한은행 가셔서 바로 발급

  • 근로자 직업능력개발카드 패널티가 있나요?

    1. 출석률(80%) 미만으로 미수료의 경우 패널티가 적용이 됩니다.
    패널티 적용은 미 수료 1회 20만원, 2회 30만원 카드한도에서 삭감되며, 3회 능력개발카드의 사용 및 발급이 제한됩니다.

    2. 미 수료의 경우 패널티 적용 외 본원해당훈련에 대한 수강료(홈페이지 각 과정안내에 기재되어 있는 환급액) 납부를
    청구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고용보험 가입자가 환급을 받기 위한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?

    모든 과정 출석율 80% 이상 되셔야 수료가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며 환급이 가능합니다.

  • 교육비 환급은 어떻게 하는건가요?

    고용주(사업주, 회사) 환급일 경우에는 수료 후 반드시 회사에서 관할 산업인력공단으로 비용신청 하셔야 합니다.
    - 출석 80% 이상으로 정상 수료
    - 본원에서 수료보고 후(통상 교육종료 2주 후) 회사에서 비용신청 하시면 됩니다.
    - 비용신청시 필요서류 : 교육 종료일에 발급 받은 수료증
    영수증(카드결제시) 혹은 입금증(계좌이체시)
    사업주직업능력 개발 훈련비용지원 신청서
    (본원홈페이지 서류다운로드에 있습니다)
    관할산업인력공단 : http://www.hrdkorea.or.kr/5/4/2

  • 교육비 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?

    교육비 환불은 교육실시전 100%, 교육실시 후 1/3 미만 시 해당교육비(환급액X)의 2/3, 교육실시 후
    1/2 미만 시 해당교육비(환급액X)의 1/2, 교육실시 후 1/2 이상 시 미반환을 원칙으로 합니다.(해당 학원법 기준)
    * 근로자카드 지원자 일 시 본인부담금을 반환금액으로 규칙한다.

    예 : 총 14일 수업, 교육비 800,000원 수업 진행중
    2일만 수업 참여 후 환불 요청시 533,400원 환불 가능. 단, 카드 결제 일 시 공제되는 금액인 266,600원을 입금해주셔야
    총 금액 800,000원 전액 취소 됩니다.
    교육실시 전 환불 하실 경우 차주 목요일 일괄적으로 처리가 됩니다.

  • 최소 개강 인원은 어떻게 되나요?

    본원은 최소의 인원이라도 개강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. 다소 변경 될 수는 있지만 현 시점에서는 최소 개강인원은
    5명 입니다. 인원 미달 시 폐강은 하지 않지만, 1~2주일 연기 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.

  • 주차지원은 가능한가요?

    본원의 건물에는 지하주차장이 있으나 주차는 유료이며 시간당 2,000원 입니다. 역에서 가까운 편이니 대중교통을 이용 부탁 드립니다.
    (주차권 1시간 본원에서 제공)
    평일은 오후 7시 이후 무료/ 토요일은 오후 2시 이후 무료/ 일요일은 종일 무료

  • 노트북을 가지고 와야 하나요?

    본원에는 PC가 각 강의장 마다 준비가 되어 있지만 본인이 필요에 의해서 개인 노트북 사용을 원하신다면 사용 가능합니다.

  • 교재비는 교육비에 포함인가요?

    각 과정마다 교재비가 따로 부가되는 과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. 홈페이지 내에 본인 해당 교육과정 내에 교재비 부분 참고 부탁드립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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